수요일, 1월 7, 2026
No menu items!
spot_img
로컬뉴스청양군 교육 투자의 결실… ‘탑클래스’ 2년 연속 서울대생 배출

청양군 교육 투자의 결실… ‘탑클래스’ 2년 연속 서울대생 배출

도농 교육 격차 해소 목표 청양 탑클래스성과 가시화
서울대·고려대·포항공대 등 명문대 합격 잇따라3년 수강의 결실
김돈곤 군수 지방 교육의 가능성 입증지원 지속할 것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야심 차게 추진 중인 청양 탑클래스프로그램이 2년 연속 서울대학교 합격자를 배출하며 공부하기 좋은 청양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난 12월, 김진석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 대학 입시설명회를 진행하는 모습(사진=청양군)

 

지난 6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전하고 멘토와의 소통을 위해 개최한  제3기 청양탑클래스사업 드림 캠프 현장의 모습(사진=청양군)

청양군은 도농 간 학습 격차를 줄이고 우수 학생의 타지역 유출을 막기 위해 운영 중인 청양 탑클래스3기 수강생 중에서 서울대학교 최종 합격자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지역에서 9년 만에 서울대 합격생을 배출한 데 이은 2년 연속 쾌거다. 

이번 성과는 서울대에 그치지 않았다. 고려대학교 2,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1명 등 국내 유수의 명문 대학 합격생들도 다수 배출됐다. 특히 이들 합격생 모두가 지난 3년간 청양 탑클래스프로그램을 꾸준히 수강하며 체계적인 학습 지원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져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서울대에 합격한 홍다은 학생(청양고)청양 탑클래스과정을 성실히 이수하는 동시에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회로부터 우수성적 장학금을 받는 등 지역사회가 함께 키워낸 인재로 평가받는다. 

청양 탑클래스는 지역 학생들에게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대도시 수준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준별 온라인 학습 콘텐츠 온라인 멘토링 입시설명회 1:1 맞춤형 면접 및 진로 컨설팅 대학 탐방 등 입시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다.

실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비용 부담 때문에 듣지 못했던 고품질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좋다”, “구체적인 학습 방향 설정과 학업 동기 부여에 큰 도움이 된다등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다. 

한편, 청양군은 탑클래스운영 외에도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회를 중심으로 교육 복지 확대에 힘쓰고 있다. 내고장학교 보내기, 모범학생, 성적우수 등 다양한 장학금 지원과 함께 고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우수 신입생 해외체험 연수 등 폭넓은 사업을 통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생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청양 탑클래스의 잇따른 성과는 체계적인 지원만 뒷받침된다면 지방에서도 충분히 수도권 못지않은 교육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공부하기 좋은 청양을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 Advertisment -spot_img

최근기사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