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1, 2026
No menu items!
spot_img
교육부여교육지원청,「2026 새학기 현장 맞춤형 연수」 운영

부여교육지원청,「2026 새학기 현장 맞춤형 연수」 운영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황석연)은 2026학년도 새학기 준비 기간을 맞아 교원의 교육과정 실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6 새학기 현장 맞춤형 연수」를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의 실제 요구를 반영한 실천 중심 연수로, 초등 교원의 교육과정 문해력과 기초학력 지도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두었다.

부여교육지원청, 「2026 새학기 현장 맞춤형 연수」 운영(사진=부여교육지원청)
부여교육지원청, 「2026 새학기 현장 맞춤형 연수」 운영(사진=부여교육지원청)

연수 대상은 초등학교 1~6학년 담임교사 및 교과전담 교사 등 총 180명이며, 특수교육지원센터 연수실(대왕초 내)과 부여교육지원청 멀티미디어실에서 분산 운영되었다. 오전에는 공통 주제 중심 연수를, 오후에는 학년군별 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현장 맞춤형으로 진행되었다.

1일차에는 기초학력 진단평가 및 지원방안과 기초문해력 지도 방안을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졌으며, 2일차에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과 독서교육 활성화 방안을 다뤘다. 3일차에는 학교·학급 교육과정 설계 역량을 높이기 위한 연수와 함께 5~6학년군 교과별 배움자리가 운영되어 교사들의 교육과정 이해를 높였다.

부여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2022 개정교육과정 이해도 제고 ▲기초학력 및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강화 ▲사례·실습 중심 연수로 교사의 새학기 준비 부담 경감이라는 효과를 기대했다. 무엇보다 교사가 교육과정을 ‘해석하고 설계하는 힘’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둠으로써 학교 현장의 수업 전문성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부여교육지원청 황석연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단순한 전달식 연수가 아니라, 교사가 새학기 교실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준비 과정”이라며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이 곧 학생의 배움의 질을 결정하는 만큼, 현장 중심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 Advertisment -spot_img

최근기사

Recent Comments